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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방위사업청 “지난해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방위사업청(방사청)은 “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중앙 행정기관 46개 기관 중‘우수기관(나 등급)’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으로 주관하여 2021년 9월부터 2022년 8월까지 1년 간의 기관별 민원서비스 수준에 대해 평가하는 것으로, 중앙행정기관·지자체 등 기관의 유형에 따라 5개 등급으로 구분 평가가 이뤄진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지표는 총 13개로 구성되는데, ..

      산업·IT2023-0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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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완주군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완주=이인호 기자] 전북 완주군이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한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완주군은 지난 2017년부터 6년 연속 우수기관에 이름을 올렸다.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수요자 중심의 선제적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중앙행정기관과 지방자치단체 등 전국 총 306개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된다.이 평가는 민원행정전략·체계,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고충민원, 민원만족도 등 5개 분야 19개 지표를 기준으로 진행한다.군은 민원업무 담당자가 직접 주민 의견을 청취하고 민원인의 입장을 배려하는..

      전국2023-0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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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부산시교육청, 민원서비스 평가 '3년 연속' 1위

      [부산=유태경기자] 부산시교육청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 실시하는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중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13일 밝혔다.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중앙행정기관과 전국 시‧도교육청, 광역‧기초지자체 등 304개 기관 대상으로 지난 1년간 추진한 민원행정 활동과 성과, 민원 만족도를 점검한 것이다. 시교육청은 3년 연속 최고 등급인 '가'등급을 받아 전국교육청 1위라는 성과를 얻었다.시교육청은 이번 평가에서 ▲민원행정 관리조직 민원정보 제공 및 민원법령 운영 ▲국민신..

      전국2022-0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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